전주 맛집 추천 10 최근버전
전주 맛집 추천 10 최근버전
전주 맛집 추천 음식점의 다양함은 정말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주는 먹거리의 고장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길거리 먹방부터 숨은 맛집 그리고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점들까지 숨은 맛집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전주에서 이 정도면 가되 괜찮다 싶은 곳 전주 맛집 추천 10 열 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식당
한국식당은 전주 한옥마을 인근의 전라감영길에 자리잡고 있는 전주백반 맛집입니다. 백반을 인원수대로 주문을 하면 반찬의 가짓수가 어마어마하게 나오며 한정식이 아닌 백반으로 나오는 음식이지만 처음 보는 사람들은 한정식의 음식가짓수처럼 보이기 때문에 착각을 하기도 합니다. 만원이 되지 않은 가격대의 음식이면서도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의 음식 가짓수는 처음 방문 사람들에게는 그저 신기한 영역으로 바라볼 수 있는 음식점이죠 주말 웨이팅은 필수이며 평일에는 전주 현지인들도 식사를 하러 종종 방문을 하게 되는 인기 음시 저머입니다.
◈ 교동석갈비
교동석갈비는 전주 한옥마을에 자리잡고 있는 오래된 양념갈비 맛집입니다. 양념 갈비라고는 하나 숯불 위에 올려 굽는 것이 아니고 돌판 위에 올려져 이미 구워져 나온 갈비가 뜨거운 돌판 위에서 마지막 익힘을 해주는 석갈비입니다. 전주에서 석갈비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기도 하면서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석갈비 맛집으로 돋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는 한옥마을 맛집입니다. 한옥마을이다 보니 관광객분들이 아주 많이 방문을 하며 주말에는 차량 진입이 되지 않는 전주 한옥마을이기 때문에 걸어서 가야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석갈비와 함께 연잎밥의 조합이 아주 일품입니다.
◈ 오거리콩나물해장국
오거리콩나물해장국은 콩나물국밥만 판매를 하는 단일메뉴 식당 입니다. 전주 콩나물국밥 중에서 체인형으로 운영되는 곳이 아닌 매일 아침 직접 토렴식으로 만들어내는 콩나물국밥 점심시간까지만 영업을 하고 바로 마감을 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길을 나서 야 합니다. 전주 중앙시장 골목에 자리 잡고 있고 따로 주차장은 없기 때문에 차량은 인근에 알아서 주차를 해야 합니다. 콩나물국밥의 얼큰함과 매콤한 스타일이 정말 기가 막힌 곳이고요 전주 현지인 분들에게 콩나물국밥으로 단연 사랑받는 원픽인 곳입니다. 테이블이 다찌 스타일로 되어있어서 일반 테이블의 자리는 없고요 사장님이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은 전주의 물갈비 스타일의 갈비전골 입니다. 얼큰하게 끓여내는 그 국물의 맛과 함께 당면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전주에서는 갈비전골로는 단연 원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전주 맛집 리스트 중에서도 단연 빼놓을 수 없는 음식점이고요 다만 1인분 가격대가 어느 정도 있다 보니 가격대는 좀 감안하고 가야 할 곳입니다. 한옥마을의 시작점인 동문길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주차가 상당히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이걸 제외하고는 얼큰한 갈비전골 한 그릇 생각난다면 단연 이곳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전주한옥마을전망카페
전주 한옥마을에 가면 멋진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기곤 하는데요? 한옥마을에서 한옥 뷰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수 있는 카페 한옥마을전망입니다. 테라스 쪽에서 아래를 바라보면 바로 앞에 한옥마을의 한옥지붕 뷰가 널리 펼쳐져 보이며 석양이 지는 시간에는 정말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카페입니다. 멀리서 바라보고 있으면 카페의 5층 건물 모습이 상당히 돋보이면서 뭐 하는 곳인가 라는 생각에 궁금증이 자아내는 그런 공간으로써 내부 공간의 테이블은 조금은 협소학 구성이 되어있어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전주 한옥마을에서 멋진 전망뷰를 보면서 커피 한잔 해야겠다 한다면 이곳 말고는 없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시골가마솥집
전주 맛집 리스트 시골가마솥은 중인리 등산로길 길목에 자리잡은 한식백반 집입니다. 이모님들이 만들어주시는 청국장백반이 아주 일품이며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일반적인 청국장과는 조금 다르게 고소한 맛이 나는 청국장이며 청국장의 누렁 내가 나지 않는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순두부 혹은 김치찌개 된장찌개 메뉴들도 사실 다 맛있습니다. 하지만 단연 시그니처 구성을 하라고 한다면 청국장백반+제육볶음 이 조합의 구성이 정말 베스트 오브 베스트입니다. 모악산 길목의 중인리길에 자리 잡고 있어서 산행을 호르고 내리는 분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며 꼭 산행이 아니어도 백반 한 그릇 그리고 청국장 한 그릇 하고자 한다면 여기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 동원순대집
동원순대는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순대국밥 전문점 입니다. 얼큰하면서도 부추가 올려진 순대국밥 한 그릇이면 더 이상 논할 게 없는 맛집입니다. 번화가 신시가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면서도 웨이팅 맛집으로 소문이 나며 전주 순대국밥 중에서도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전주 맛집 리스트입니다. 테이블의 구성이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바닥 자리로 되어있어서 이 부분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입구 쪽에는 일반 테이블 의자도 조금이지만 함께 구성이 되어있긴 합니다. 얼큰한 국물맛과 함께 살짝 매콤한 스타일의 전주순대국밥입니다. 보통 해장을 하러 가는 메뉴지만 해장하러 갔다가 다시 술 한잔 하게 되는 맛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펄펄 닭내장
전주 중앙시장 내에 위치한 닭내장탕 전문점입니다. 닭내장탕 메뉴가 어느 정도 호불호는 있지만 이곳을 좋아하는 애호가 분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며 이곳 펄펄 닭내장과 함께 바로옆의 현대닭내장 이 두 곳이 거의 쌍두마차입니다. 전주에서 닭내장탕을 논한다면 이 두 곳을 찾아야 할 것 같고요 테이크아웃으로 포장을 해서 집에서 끓여 먹어도 똑같은 맛을 자랑해 냅니다. 얼큰하면서도 졸긴 한 스타일의 달내장탕은 전주에 셔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음식이기도 하며 술 한잔 하면서 먹기에는 아주 기가 막힌 안주이자 식사 메뉴가 될 것입니다.
◈ 엄마손짜글이
엄마손짜글이는 전주의 대표멘인 짜글이가 정말 맛있는 전주맛집리스트!! 양푼솥에 고기 듬뿍 올려진 짜글이찌개와 함께 인원수대로 음식을 주문하면 공깃밥 그리고 라면사리등이 무한리필로 먹어 볼 수 있는 음식점 그래서인지 인근의 공사장에서도 많이 방문했던 터라 함바집 스타일로 시작이 된 곳입니다. 지금은 확장 이전을 해서 그 바로옆의 건물로 넘어왔는데요? 점심시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라 테이블에 기본 반찬들이며 세팅이 모두 되어있기도 합니다. 짜글이 찌개를 주문하지만 여기에 반찬의 가짓수는 열다섯 가지 이상이 나오며 그래서인지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뭔가 반찬이 푸짐한 백반 스타일로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음식이 맛도 좋지만 푸짐하고 넉넉하게 내어주는 통에 점심에는 식사손님 저녁에는 술손님들이 줄을 잇는 곳이죠 24시간 영업이라 시간적 제약도 없어서 아주 좋습니다.
◈ 장수뚝배기
생삼겹살 단일메뉴를 판매하는 삼겹살집입니다. 전주 현지인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삼겹살집으로 평가받는 곳이고요 삼겹살을 주문하면 청국장 민물새우탕 들깨수제비 이렇게 세 종류의 탕이 연이어서 나오는 곳입니다. 여기에 기본적인 반찬의 구성이 정말 많이 나오기 때문에 거부할 수 없는 맛집입니다. 여기에 셀프코너에는 어묵볶음 콩나물 신김치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불판에 고기와 같이 올려 구워 먹으면 아주 맛이 좋습니다. 삼겹살 단일 메뉴임에도 불고하고 많은 사람들이 평일에도 방문을 하기에 서너테이블 웨이팅은 기본인 곳입니다. 테이블의 화구가 고기불판 그리고 찌개용 불판 해서 두 개가 구성된 테이블이며 많은 손님들에 비해서 환풍기 시설은 현저히 부족해서 옷과 몸에 고기 기름 범벅정도는 감수해 내야 하는 전주맛집리스트 음식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