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 리스트 최근버전 현지인 맛집
전주 맛집 리스트
전주맛집 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전주는 한해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분들이 다녀 갈 만큼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진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전주여행 시 참고할 만한 전주 맛집 리스트 최근버전으로 확인해 보고 참고해서 방문하면 아주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라면서 리스트 업로드 진행해 보겠습니다.
▣ 전주 맛집 _ 옛날옴팡집
전주 덕진구 덕진공원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는 청국장백반 전문점입니다. 전주 현지인들에 거 더 인기가 높은 곳이며 시골집 스타일의 음식점에 오전 11시 30분에 영업을 시작해서 점심 장사만 하고 끝내는 집이라 조금 일찍 서둘러 가야 하는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청국장백반이며 시골집 스타일의 반찬들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다 보니 인근 덕진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웨이팅은 어느 정도 각오하고 가야 하는 곳입니다.
▣ 북전주식당
북전주식당은 전주시 팔복동에 자리잡은 곳으로 로컬 스타일의 백반맛집입니다.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8,000원의 가격에 열 가지 이상 반찬들의 구성으로 메인 김치찌개와 계란찜 그리고 생선튀김 까지도 나오는 숨은 로컬백반 맛집입니다. 전주 IC에서 가까운 팔복동 인근이라 전주를 진입하고 나갈 때 들리면 더욱 좋고요 기사식당 스타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 아침식사도 가능합니다. 공깃밥이나 반찬 리필도 잘해주는 편이며 전주에서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한 상 차려주는 몇 안 되는 찐 맛집입니다. 주차는 건물 옆 주유소 한쪽 자리에 가능하며 1인 1 메뉴는 기본으로 주문해야 하는 곳이니 이점 참고해서 맛있는 백반 한상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성미당
성미당은 전주이 대표 음식인 전주비빔밥 전문점입니다. 방송 매체에도 많이 소개가 된 곳이며 전직 대통령이 다녀가셨다고 해서 대통령맛집이라는 이름도 붙게 되었네요 아주 정갈하면서도 전주의 대표적인 음식인 전주비빔밥을 제대로 먹어볼 수 있는 곳이며 이곳은 비빔밥을 주문을 하면 놋그릇에 담겨 나오며 비빔이 되어 있고 그 위에 고명들이 올려진 스타일의 전주 맛집 비빔밥집입니다. 다만 아쉬운 건 주차가 건물 바로 앞에 불가능해서 인근의 제휴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주말에는 관광객 손님들이 상당히 많아서 웨이팅은 생각하고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전주 한옥마을과는 아주 가까운 객사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한옥마을에서 걸어서 가도 되는 가까운 거리입니다. 전주에서 비빔밥을 먹는다면 이곳에서 한 그릇 한다 해도 이상하지 않을 맛집입니다.
▣ 왱이콩나물국밥
왱이콩나물국밥은 전주의 대표 음식중에 하나인 전주콩나물국밥 전문점입니다. 한옥마을의 끝자락 동문길에 자리 잡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과 함께 매장 자체도 여유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역시나 맛집에 관광객분들이 상당히 많이 방문을 하기 때문에 전주사람들은 주말에는 피하고 평일에 가는 곳으로 유명하죠 전주의 다양한 스타일의 콩나물국밥 중에서도 한옥마을에서 맛볼 수 있는 콩나물국밥이며 전주사람들에게도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전주 맛집 리스트입니다.
▣ 진미집본점
진미집은 단연 본점으로 가야만 하는 전주맛집리스트 입니다. 본점은 중앙시간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데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걸어가기에는 사실 조금 거리가 있어서 택시나 차량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고추장연탄불고기입니다. 연탄불고기와 기본 김밥을 주문해서 쌈으로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힌 데요? 늦은 시간에는 술 한잔 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 전주 사람들도 많이 찾는 찐 맛집입니다. 방송에도 많이 소개가 된 곳이며 그만큼 유명하고 오랫동안 운영이 되어온 곳이라 전주맛집리스트 에는 꼭 들어가야 하는 곳입니다. 여행객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늦은 시간 간단하게 술 한잔 하러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곳이죠
▣ 삼일관
삼일관은 전주 객사 객리단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주콩나물국밥 전문점 인데요? 콩나물국밥과 함께 선지국밥 시래기 국밥이 아주 일품인 곳입니다. 전주에서는 삼백집과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오랜 기간 함께 영업을 해온 곳이고 전주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추억이 있는 노포 맛집이기도 합니다. 기본 반찬들은 테이블의 반찬동에서 덜어서 먹으면 되는 시스템인데요? 콩나물 선 지 해장국 같은 경우는 콩나물국밥과 선지해장국의 짬뽕느낌이기도 해서 많은 사람들의 시그니처 메뉴가 되기도 했습니다. 보통 24시간 영업이라는 타이틀로 인해서 늦은 시간에 술밥을 먹으러 가기도 하지만 전주 객사에서 전통 있는 오랜 맛집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 금암소바
금암소바는 전주 소바 맛집으로 전주스타일의 소바를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냉 소스에 찍어먹는 소바를 생각했다면 이곳과는 거리가 있구요 물냉면 스타일로 아예 육수에 소바면이 담겨 나오는 스타일입니다. 다랑어육수의 맛이 아주 진하며 지금은 예전의 작은 매장에서 바로 옆쪽의 큰 매장으로 확장이 전이되어서 소바와 함께 콩국수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습니다. 여름에는 정말 긴 웨이팅은 각오해야 하며 겨울에도 꾸준히 영업을 해오는 전주의 찐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죠 다만 주차장이 너무 협소해서 주차를 하기에 상당히 불편한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여만국수전문점
여만국수는 전주 덕진동 덕진광장 앞쪽에 자리잡은 작은 국숫집입니다. 규모와 크기는 작지만 맛은 결코 작지 않은 숨은 국수 맛집이며 이곳 역시나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곳으로 조금 일찍 서둘러 가거나 조금 늦은 점심시간에 가야 웨이팅 없이 맛볼 수 있는 곳이죠 기본적으로 들깨죽을 주기 때문에 겨울에는 별미로 먹기가 너무 좋습니다. 비빔국수 물국수를 비롯해서 열무국수 등등 할머님이 끓여주시는 국수의 손맛이 아주 기가 막히고 청양고추 한두 개 찍어서 같이 먹어주면 이만한 곳이 또 없을 것입니다. 가격적인 매리트도 있어서 지금은 가격이 조금 올랐다고는 하나 그래도 가성비 좋은 전주맛집리스트 매장입니다.
▣ 풍년순대
풍년순대는 전주 중화산동과 만성동 두군데이 있지만 중화산동이 본점이고 맛이 좋습니다. 순대국밥 머리국밥 내장국밥 세 가지 스타일의 순대국밥과 함께 피순대로 나오는 순대모둠이 아주 일품이죠 웨이팅까지 있는 곳은 아니지만 전주사람들에게는 순대국밥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입니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곳은 아니어서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얼큰하게 순대국밥에 소주 한잔 생각날 때 방문하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엄마손짜글이
엄마손짜글이는 양푼에 끓여내는 얼큰한 짜글이찌개 전문점 입니다. 전주는 짜글이라는 메뉴가 상당히 보편화되어있는데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의 사이의 느낌의 메뉴에 엄마손짜글이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공깃밥과 라면사리등이 무한리필로 제공이 되며 반찬의 가짓수도 15가지 이상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전주의 백반 스타일과 비슷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돼지고기가 송송 들어간 얼큰한 짜글이 찌개와 함께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장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 편하고 음식 푸짐하고 전주스타일의 메뉴라고 생각되는 곳이기에 꼭 한번 들려볼 법한 전주맛집리스트 음식점입니다.
▣ 해이루감자탕
해이루감자탕은 전북대 구정문 앞길에서 오랫동안 영업을 해온 감자탕 맛집 입니다. 뚝배기에 수북이 올라온 감자탕이 양이 아주 많은 스타일이며 전북대학교 학생들에게는 참새방앗간 같은 곳이죠 푹 삶아진 감자탕은 입에서 그냥 스르르 녹는 식감으로 들어가며 뚝배기 감자탕이 아주 일품인 곳이라 전북대에서는 오랜 노포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매장 바로 앞에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편할뿐더러 얼큰하게 감자탕 한 그릇 생각난다면 이곳 해이루감자탕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 수정관
전주를 대표하는 메뉴는 참 많은것 같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물짜장인데요? 여러 물짜장 중에서도 연예인 데프콘이 다녀가서 더 유명해졌다는 수정관 이곳은 전주 시청길 옆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매장의 내부는 정말 협소한 공간이지만 또 그런 노포 느낌이 제대로 나기 때문에 더더욱 즐길 수가 있는 곳입니다. 물짜장은 이름처럼 국물이 있는 스타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국물이 없고 색상 또한 빨간색의 볶음짬뽕 같은 스타일의 면요리입니다. 살짝 꾸덕한 스타일로 매콤한 스타일도 있는 반면에 된장 베이스도 있다 하지만 이곳 수정관은 살짝 매콤한 스타일의 물짜장 집으로 유명합니다. 자주는 아니어도 자장면 생각이 나듯이 종종 한 그릇 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 노벨반점
노벨반점은 백종원이 다녀가고 방송매체에 소개된 이후에 유명해진 전주 물짜장 맛집 입니다.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기는 하나 전주에서는 유명한 곳이죠 물짜장이 된장베이스로 만들어낸 것이라 매콤한 느낌은 없지만 뭔가 생소한 맛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주말에 웨이팅 기본으로 있는 곳이고요 전주 물짜장 투어를 할 때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물짜장 맛집입니다. 전주에서는 상당히 오래된 곳이라 오래된 노포맛집 메뉴 중에서도 꼭 들어가는 찐 맛집
▣ 베테랑칼국수
전주 한옥마을에서 영업을 하는 베테랑칼국수 이곳은 전주에 여행을 오기전부터 많이들 알고 오시는 전주 칼국수 맛집입니다. 일반적인 칼국수라기보다는 계란물이 많이 들어간 꾸덕한 스타일의 칼국수 전문점이며 칼국수와 만두 그리고 쫄면의 구성으로 주문해서 먹는 것이 진리입니다. 만두는 피가 아주 얇은 스타일이고 여기에 쫄깃하고 매콤스러운 쫄면의 조합은 국룰입니다. 칼국수 같은 경우는 통들깨가 수북이 올려져 있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며 여러 체인점이 있긴 하니 그래도 전주 한옥마을 본점이 찐 베테랑맛집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길거리야
길거리야는 바게트빵에 야채가 들어간 메뉴 입니다. 오래전부터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웨이팅이 있는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었으나 최근에는 풍자의 또 간집 방송에 소개가 되면서 더더욱 인기 있는 곳으로 발돋움 한 메뉴입니다. 전주한옥마을 이외에도 전주대학교 앞쪽에도 매장이 있는데 전주사람들은 한옥마을까지 가지 않고 전주대 쪽을 주로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한옥마을점은 주말에는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피하게 되고요 바삭한 바게트 빵에 야채 속이 들어가 있고 살짝 매콤스러운 맛을 내며 바게트빵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인지 입천장 홀라당 까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다우랑만두
다우랑은 한옥마을 맛집 리스트 중에서 빼놓을수 없는 수제만두집입니다. 역시나 웨이팅은 기본이면 만두의 가격대사 사실 조금 있다 보니 배고픈 남성이 수북이 만두를 골라 선택을 하면 몇만 원은 그냥 훌쩍 넘어버릴 수 있어서 딱 먹고 싶은 만두들만 한두 개씩 골라야 합니다. 매장 내에서 먹을 수는 있으나 매장이 매우 협소해서 간단하게 포장을 해서 길거리에서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두는 매장 내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는 스타일이고요 그냥 먹어도 되는 메뉴들도 있고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어야 하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수제만두의 종류가 상당히 많고 포장용으로도 아주 좋은 전주맛집리스트 메뉴입니다.
▣ 외할머니솜씨
전주 한옥마을 외할머니솜씨 하면 바로 떠오르는게 팥입니다.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팥죽 이렇게 두 개가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가오는 겨울에 한옥마을 여행을 한다면 따듯한 팥죽 한 그릇 해야만 하는 전주 한옥마을 맛집입니다. 오랜 영업을 해온 곳이며 팥이라는 단일 메뉴로써 승승장구하는 외할머니솜씨 전주한옥마을맛집으로도 정평이 나있고 전주에서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리스트에 넣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 대성식품
전주의 찐 노포맛집 입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라면만을 전문적으로 끓여 저는 곳으로 십수 년간 영업을 해온 곳이라 이곳은 전주 현지인들에게는 추억과 같은 공간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양푼에 끓여주는 라면 그리고 짜파게티 등등 여기에 울트라라는 메뉴의 종합 메뉴는 수제비와 콩나물 라면 김치가 한데 어우려 저 얼큰한 스타일의 라면맛집으로 만들어주는 대표 메뉴이기도 합니다. 매장 내부는 정말 협소해서 테이블이 서너 개 정도밖에 없어서 가끔씩 웨이팅도 걸리는 곳이고요 뭔가 작고 노포스러운 느낌 때문인지 더더욱 정감이 가는 매장이기도 합니다. 조금은 특별한 라면맛을 보기 위함이라면 이곳 대성식품은 방문 필수입니다.
▣ 남도집
전주의 또다른 대표메뉴는 바로 전주막걸리입니다. 일명 전주막걸리골목이라고 불리는 삼천동에 가면 다양한 전주막걸릿집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남도집은 전주막걸리 3대 맛집이라고 불릴 정도로 음식의 손맛이 아주 기가 막힌 곳입니다. 바로바로 조리한 안주들의 구성이 주를 이루고 계절에 따라서 안주들의 스타일이 조금씩 변동되어 나오는 곳이라 항상 고정적인 다른 곳들과 대비되는 곳입니다. 전주 현지인들에게 제대로 사랑받는 곳이라서인지 오히려 평일에 더더욱 많은 전주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푸짐하게 전주 한상차림 스타일의 전주막걸리를 경험해야 한다면 남도집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 대보장
전주의 노포 중국음식점 대보장 이곳은 자장면과 탕수육이 정말 기가막힌 곳입니다. 물론 짬뽕과 다른 메뉴들도 맛이 좋지만 중국집의 가장 기본스러운 자장면 그리고 탕수육 하나면 빼갈 하나 주문해서 같이 마시기에도 정말 괜찮은 곳이죠 오랜 노포집이기도 해서 전주사람들은 많이 알고 계신 곳이며 전주 객사에서 대보장 만한 중국음식점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생활의 달인 같은 방송매체에도 소개가 많이 된 편이지만 꼭 방송에 나온 걸 제외해도 이곳만의 맛집 스타일이 전해지는 전주맛집리스트 찐 맛집입니다.